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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커
기본적으로 5장까지 획득 가능
조커 카드 발동 순서
1.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효과 조커
2. '핸드에 남은 카드마다' 효과 조커
3. 기타 조커 (발동조건 없음, 족보 관련, 에디션 강화)
같은 조건 내 배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발동
배수 증가 조커: 왼쪽에 합연산, 오른쪽에 곱연산 배치 권장
칩 조커: 순서 영향 없음
천문대 바우처: 모든 조커 점수 계산 후 마지막 적용
플라즈마덱: 최종적으로 칩과 배수 균등 배분
족보 관련 조커 효과
상위 족보는 하위 족보 조건 조커 효과 포함
예: 풀하우스로 득점 시 페어, 투 페어, 트리플, 풀하우스 조건 조커 효과 적용
조커 족보 조건 | 적용 가능 족보 |
페어 | 투 페어, 트리플, 풀하우스, 포 카드, 파이브 카드, 플러시 하우스, 플러시 파이브 |
투 페어 | 풀하우스, 플러시 하우스 |
트리플 | 풀하우스, 포 카드, 파이브 카드, 플러시 하우스, 플러시 파이브 |
스트레이트 | 스트레이트 플러시, 로얄 플러시 |
플러시 | 스트레이트 플러시, 로얄 플러시, 플러시 하우스, 플러시 파이브 |
풀하우스 | 플러시 하우스 |
포 카드 | 파이브 카드, 플러시 파이브 |
스트레이트 플러시 | 로얄 플러시 |
조커 강화 및 패널티
조커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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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영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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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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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카드(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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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 추가능력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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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일(Fo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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칩 +50 개. 플레잉 카드와 조커 카드에 붙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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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래픽(Holo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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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배수. 플레잉 카드와 조커 카드에 붙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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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크롬(Polych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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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1.5 배수. 플레잉 카드와 조커 카드에 붙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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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거티브(Neg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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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커 슬롯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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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Eter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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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널티가 붙은 조커는 파괴되거나 팔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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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패(Perish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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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널티가 붙은 조커는 획득 후 5라운드가 지나면 디버프된다. 디버프가 되더라도 상점에 파는것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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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Ren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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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널티가 붙은 조커는 $1 에 살 수 있지만 매 라운드 $3 를 지불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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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조커이름 | 효과 | 운영팁 | |
인색한 조커(Greedy Joker) | 다이아몬드 문양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3 배수를 획득합니다. | 핸드를 낼 때 득점하는 카드중에 다이아몬드가 있을 경우 카드마다 배수를 +3만큼 제공한다. 플러시 등으로 고득점을 노려볼 수 있지만 초반이 넘어가면 곱연산 조커나 성장형 조커들에게 밀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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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욕의 조커(Lusty Joker) | 하트 문양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3 배수를 획득합니다. | ||
분노하는 조커(Wrathful Joker) | 스페이드 문양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3 배수를 획득합니다. | ||
탐욕스러운 조커(Gluttonous Joker) | 클럽 문양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3 배수를 획득합니다. | ||
쾌활한 조커(Jolly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페어 포함 시 +8 배수를 획득합니다. | 초반부를 넘기기에 편한 카드 중 하나. 결과에 페어가 포함되면 되므로 투페어, 트리플, 플러시 등에서도 발동 | |
엉뚱한 조커(Zany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트리플 포함 시 +12 배수를 획득합니다. | 풀하우스에서도 발동 | |
미친 조커(Mad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투페어 포함 시 +10 배수를 획득합니다. | 투페어가 포함되면 성립하므로 풀하우스여도 발동한다. 포카드일 경우 성립하지 않음에 유의해야 한다. | |
정신나간 조커(Crazy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스트레이트 포함 시 +12 배수를 획득합니다. | 쾌활한 조커의 스트레이트 버전. | |
괴짜 조커(Droll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플러시 포함 시 +10 배수를 획득합니다. | 쾌활한 조커의 플러시 버전. | |
교활한 조커(Sly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페어 포함 시 칩 +50 개를 획득합니다. | 조건 발동은 쾌활한 조커와 동일하다. 배수가 아니라 칩을 늘려주기 때문에 극초반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다. | |
악랄한 조커(Wily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트리플 포함 시 칩 +100 개를 획득합니다. | 교활한 조커의 트리플 버전. | |
영리한 조커(Clever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투페어 포함 시 칩 +80 개를 획득합니다. | 교활한 조커의 투페어 버전. | |
기만적인 조커(Devious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스트레이트 포함 시 칩 +100 개를 획득합니다. | 교활한 조커의 스트레이트 버전. | |
간교한 조커(Crafty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플러시 포함 시 칩 +80 개를 획득합니다. | 교활한 조커의 플러시 버전. | |
반쪽짜리 조커(Half Joker) | 플레이한 핸드에 카드가 3장 이하라면 +20 배수를 획득합니다. | 초반부 상점에서 잡힐 경우 구매하고 하이카드, 페어 덱을 구성하는 것이 좋을만큼 강력한 조커. | |
신용 카드(Credit Card) | 최대 -$20 까지 빚을 질 수 있습니다. | 상점에서 돈을 소비할 때 $0 미만으로 떨어지는 소비는 불가능 하지만 해당 조커가 있다면 -$20 까지는 허용이 된다. 하지만 돈이 음수가 될 경우에는 다음 상점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운영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빚으로 돈관련 조커를 구매하는것도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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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발(Banner) | 남은 버리기마다 칩 +30 개를 획득합니다. | 덱 기본값인 3버리기 기준으로 핸드 제출마다 90칩을 획득한다. 버리기를 늘려주는 낭비 바우처나 그린 조커와 시너지가 있다. | |
신비의 정점(Mystic Summit) | 버리기가 0번 남았을 경우 +15 배수를 획득합니다. | 깃발과는 반대로 버리기가 없어야 유리한 조커이다. +15라는 높은 배수를 가지고있어 초반에 쓰기 좋다 | |
8번 공(8 Ball) | 플레이한 8 카드마다 1/4 확률로 타로카드를 생성합니다.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 효과가 발동할 확률도 낮은 데다가, 8 카드 자체의 숫자가 어중간해서 쓰기 애매하다. | |
인쇄 오류(Misprint) | +?? 배수 | 매번 플레이할 때 마다 배수의 값이 랜덤으로 바뀌며 범위는 0 ~ 23이다. 초반에 나오면 무난히 좋다. 효과와는 별개로 마우스 오버 시 텍스트가 마구 깨지는 시각 효과가 있는데, 나타나는 글자의 패턴을 파악해 현재 덱 맨 위 카드가 어떤 카드인지 확인할 수 있는 이스터에그가 있다. 카드 설명시 계속 바뀌는 문자열 중에서, #@+카드숫자+문양이 바로 그 표시에 해당한다. 여기서 J는 11, Q는 12, K는 13, A는 14로 표시되며, C(클로버), D(다이아), H(하트), S(스페이드)로 문양이 표시된다. 예컨대 #@12C 가 보인다면, 바로 다음에 나오는 카드는 퀸 클로버 카드라는 뜻이다. 설령 이 조커카드를 갖고 있지 않더라도, 게임 중에 옵션 - 컬렉션 - 조커카드 2페이지에 있는 이 카드를 마우스오버하면 게임 중에서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바로 다음 1장만 확인 가능하긴 하지만, 종종 결정적인 힌트가 되기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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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올린 주먹(Raised Fist) | 핸드에 남아 있는 가장 낮은 카드의 랭크의 두 배를 배수에 추가합니다. | 플레이 시에 제출되지 않은 카드 중에서 가장 낮은 숫자의 값에 2배를 배수에 더한다. 예를 들어 손에 10 하트, 2 스페이드가 있다면 2 스페이드가 가장 낮은 숫자이므로 2의 2배인 4가 배수에 +된다. 4~22배수 사이 값을 기대할 수 있고, 초반에는 이정도 화력이면 충분한 값이다. | |
혼돈의 광대(Chaos the Clown) | 상점마다 새로고침을 1번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 새로고침을 하던 중에 나오면 현재 새로고침 가격에 상관없이 한번 0이 된다. 후반 조커 교체시기에 새로고침을 연타하다 나오면 한번 구매하고 팔아도 유용하다. | |
무서운 얼굴(Scary Face) | 그림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30 개를 획득합니다. | 그림카드 5개 기준으로 150칩이라는 어중간한 수치이고 성장형 조커도 아니므로 후반까지 채용하긴 애매하다. | |
추상화 조커(Abstract Joker) | 조커 카드마다 +3 배수를 획득합니다. | 자기 자신을 포함해서 조커 카드의 개수만큼 배수가 늘어난다. 5개 기준 +15 배수를 제공한다. 채용할만한 조커가 없을때 무난히 덱 위력을 강화시켜주므로 임시로 거쳐거기에 아주 적절한 편이며, 네거티브 조커가 많을 경우 유용. | |
늦춰진 희열(Delayed Gratification) |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버리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남은 버리기마다 $2 를 획득합니다. | 기본 버리기가 3이므로 버리기를 사용하지 않고 라운드 종료 시 기본 6달러, 바우처나 레드 덱으로 버리기가 추가되었을 경우 2달러씩 추가된다. 한번이라도 버리기를 쓰면 돈을 얻지 못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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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 미셸(Gros Michel) | +15 배수를 획득합니다. 라운드 종료 시 1/6 확률로 이 카드가 파괴됩니다. | 조건 없이 배수를 15 늘려주지만 적지 않은 확률로 파괴될 가능성이 있다. 15배수는 초반에야 좋지만 파괴가능성이 붙어있어 초반에 계속 의존해 쓰기는 불안하고, 후반에는 합배수가 부족해 계속 채용하기는 어렵다. | |
이븐 스티븐(Even Steven) | 짝수 랭크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4 배수를 획득합니다. (10, 8, 6, 4, 2) | 그림 카드를 제외한 짝수 카드에 한해 득점시에 배수를 제공한다. | |
오드 토드(Odd Todd) | 홀수 랭크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칩 +31 개를 획득합니다. (A, 9, 7, 5, 3) | 그림 카드를 제외한 홀수 카드에 한해 득점시에 칩을 제공한다. | |
학자(Scholar) | 에이스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4 배수 및 칩 +20 개를 획득합니다. | 초반용 조커지만 에이스를 조합하기는 어렵기에 구매하기 꺼려진다. | |
명함(Buisness Card) | 그림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1/2 확률로 $2 를 획득합니다. | 이런, 모두 6이야! 조커와 변상증 조커와 시너지가 있다. 극초반에 채용하여 이자를 쌓기 위한 시드머니를 만들 때 제법 유용하다. | |
초신성(Supernova) | 족보가 플레이 된 횟수를 배수에 추가합니다. | 덱정보를 보면 이번런에서 족보횟수 플레이 횟수가 보인다. 플러시나 하이 카드 등 포커 핸드 하나로 플레이하는 덱에 유용하다. | |
버스 탑승(Ride the Bus) | 그림 카드를 득점하지 않고 연속으로 플레이한 핸드마다 +1 배수를 획득합니다. | 성장형 배수 조커 중 하나로 +1 배수를 계속해서 초반부터 쌓아나간다면 후반에 굉장히 강력해진다. 그림카드를 쓰지못하는 것은 단점 | |
알(Egg) | 라운드 종료 시 판매 가치가 $3 증가합니다. |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이 조커 카드를 파는 가격이 3달러씩 늘어나는 효과. 사실상 골든 조커의 하위 호환이다. 골드가 늘어나는게 아니라 상점에 팔때 가치가 늘어나는 것이다. | |
주자(Runner) | 플레이한 핸드에 스트레이트가 있으면 칩 획득량이 +15 개 증가합니다. (기본 칩 +0) | 스트레이트 덱에서 칩 획득량을 늘리는데에 사용한다. 성장형 조커지만 성장치가 낮은편이라 잘 사용되지 않는다. | |
아이스크림(Ice Cream) | 칩 +100 개를 획득합니다. 핸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칩이 -5 개 감소합니다. | 핸드 플레이마다 -5씩 감소해서 0이 되면 조커가 사라진다. 초반을 쉽게 버티게 해주지만, 유통기한이 있는 조커이므로 잠깐 사용하다가 사라지기 전에 판매하면 좋다. | |
첨벙(Splash) | 플레이한 카드가 모두 득점에 계산됩니다. | 일반적으로 족보에 포함되지 않는 카드도 득점에 반영 예: 2페어(9,9,8,8,5)에서 5도 점수 계산에 포함됩니다. '무서운 얼굴', '8번 공', 골드봉인, 레드봉인 등의 조커와 잘 어울립니다 하이 카드 덱에서 모든 카드가 족보의 배수를 적용받게 되어 유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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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조커(Blue Joker) | 덱에 남아 있는 카드마다 칩 +2 개를 획득합니다. | 기본덱 52장 기준으로 첫 플레이엔 (52-8)*2=88개의 칩을 추가로 준다. 초반용으로 무난하게 좋다. | |
얼굴 없는 조커(Faceless Joker) | 3장 이상의 그림 카드를 동시에 버리면 $5 를 획득합니다. | 모든 카드를 그림 카드로 취급하는 "변상증" 조커와 궁합이 좋다. | |
그린 조커(Green Joker) | 핸드를 플레이하면 배수 획득량이 +1 증가하고, 카드를 버리면 -1 감소합니다. | 성장형 배수 조커 중 하나로 핸드를 낼 때마다 1배수가 추가되며 버리기를 할 시 1배수가 깎인다. 극초반에 얻게 되는 경우, 성장에 여유가 어느 정도 있으므로 초반 핸드에서는 1장의 낮은 카드만 내어 배수만 성장시키는 식으로 배우 스노우볼링을 하면, 후반에 가면 대체 불가능한 카드가 된다. | |
중첩(Superposition) | 족보에 에이스 및 스트레이트 포함 시 타로 카드를 생성합니다. | 조건이 너무 까다롭다는게 문제. 스트레이트에 에이스가 포함되려면 1,2,3,4,5 또는 10, J, Q, K, A 밖에 없다. | |
할 일 목록(To Do List) | 족보가 "특정 족보"인 경우 $4 를 획득합니다. 대상 족보는 라운드 종료 시 변경됩니다. | 히든 족보를 제외하고 모두 나온다. 초반에 나온다면 확정적으로 돈을 획득, 운이 좋다면 페어, 투페어 등으로 날먹도 가능하나 핸드를 사용해야하기에 점수 계산에 주의해야한다. | |
캐번디시(Cavendish) 그로 미셸이 파괴된 후에 상점에서 발견 가능 |
X3 배수를 획득합니다. 라운드 종료 시 1/1000 확률로 이 카드가 파괴됩니다. | 그로 미셸이 파괴된 후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초반에 무난하게 사용가능하다 | |
레드카드(Red Card) | 부스터 팩을 건너뛰면 배수 획득량이 +3 증가합니다. | 상점에서 부스터 팩을 구매 후 건너뛰기를 누르면 된다. 2장 선택 가능한 부스터 팩이라면 1장만 선택하고 넘겨도 발동한다. 초반에 잡히고 자금의 여유가 있다면 키워볼만하다. | |
정사각형 조커(Square Joker) | 정확히 카드 4장으로 이루어진 핸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칩 획득량이 +4 개 증가합니다. (기본 칩 +0 개) | 정사각형 조커를 키울 수 있는 역을 사용하는 트리플, 투 페어, 페어, 하이 카드 빌드에서 핸드를 마구 사용해 칩을 불리기에 나쁘지 않다. 네 개의 손가락을 가진 상태라면 4장짜리 플러시,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 플러시로도 키울 수 있으며 물보라를 이용하면 하이, 페어, 트리플이라도 나머지 카드에 점수를 부여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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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무래기(Riff-Raff) | 블라인드를 선택하면 일반 조커 2장을 생성합니다. | 극초반에 나오면 매우 좋은 시작용 조커다. 단검에 먹일 조커를 찾는 용도로도 쓸 경우 단검 오른쪽에 조커들이 생성되기 위치를 잡아야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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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Photograph) | 처음 플레이한 그림 카드가 득점하면 X2 배수를 획득합니다. | 플레이하는 그림 카드가 한장이거나 적은 상태라면 플레이 하기 전에 가장 오른쪽에 두어서 홀로그래픽 카드나 카드에 발동하는 조커의 배수를 더욱 늘릴 수 있다. | |
지정 주차 공간(Reserved Parking) | 핸드에 남아 있는 그림 카드마다 1/2 확률로 $1 를 획득합니다. | 초반에 핸드에 그림카드가 한두장 사용되지 않고 남아있을때 쓰면 나쁘지않다. | |
우편 할인(Mail-In Rebate) | [특정 랭크 카드]을(를) 버릴 때마다 $5 을 획득합니다. 랭크는 매 라운드 변경됩니다. | 쉬운 발동 조건과 높은 골드 수급량을 가진 고성능 조커이다. 한장만 카운트 되는게 아니라 여러장을 버리면 그만큼 골드를 더 얻는다. | |
환각(Hallucination) | 부스터 팩을 열 때마다 1/2 확률로 타로 카드를 생성합니다.(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 공간이 있는지 확인 하고 써야한다. 생각보다 타로카드 생성이 자주 되기 때문에 점쟁이 카드와 시너지가 아주좋다. | |
점쟁이(Forture Teller) | 이번 런에서 사용한 타로 카드마다 +1 배수를 획득합니다. | 위의 환각 조커와 시너지가 있으며 황제 타로 카드를 사용하면 황제로 +1배수, 타로 두 장으로 +2배수를 확보할 수 있다. '이번 런에서'이기 때문에 이 조커가 나오기 전에 사용한 타로 카드의 수도 적용된다. | |
저글러(Juggler) | 핸드 크기 +1 | 체크무늬 덱에서 플러쉬 중심으로 갈 때는 제법 쓸만한 조커. 시작 덱에 스페이드랑 하트밖에 없는데 핸드가 9장이 되면 어떤 상황에서도 무조건 플러쉬가 되기 때문이다. | |
술고래(Drunkard) | 버리기 +1 번 | 깃발 등 버리기 수가 많을수록 좋은 조커와 약간의 시너지가 있다. | |
골든 조커(Golden Joker) | 라운드 종료 시 $4 를 획득합니다. | 아무 조건 없이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4달러를 주는 단순한 효과. 초중반 채용할 조커가 없을때 구매하는 것은 나쁘지않다. | |
팝콘(Popcorn) | +20 배수를 획득합니다. 라운드 종료 시 배수가 -4 감소합니다. | 라운드가 끝날때마다 20 - 16 - 12 - 8 - 4 - 0 이 된다. 0이되면 조커가 사라지기때문에 그전에 파는것이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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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키토키(Walkie Talkie) | 10 또는 4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칩 +10 개와 +4 배수를 획득합니다. | 10 또는 4가 너무 애매해서 초반에 살 조커가 없어서 사거나 유령카드로 숫자가 동일한 덱이 되는 경우가 아니면 채용되지 않는다. | |
웃는 얼굴(Smiley Face) | 그림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5 배수를 획득합니다. | 변상증과 같이 있으면 최대 +25의 배수를 얻을 수 있다. | |
골든 티켓(Golden Ticket) | 골드 카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득점 시 $4 를 획득합니다. (골드 카드만 포함된 5장 카드의 핸드로 플레이합니다.) |
골드카드는 핸드에 있을때 발동하는데 이 조커가 있으면 핸드플레이를 할때 발동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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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적(Swashbuckler) | 모든 조커의 판매 가치를 배수에 추가합니다. (조커 카드를 20장 판다.) |
조커가 5개 모두있거나 등급이 높은 조커들이 있다면 생각보다 배수가 높은편이다. | |
해달린 종이 조각(Hanging Chad) | 득점에 사용된 첫 번째로 플레이한 카드를 2번 발동합니다. (하이 카드로 보스 블라인드를 격파한다.) |
골드를 수급하는 조커나 성장형 조커들과 같이 있으면 시너지를 발휘하기 좋다 | |
야반도주(Shoot the Moon) | 핸드에 남아 있는 퀸마다 +13 배수를 획득합니다. (한 라운드에서 덱의 모든 하트 문양 카드를 플레이한다.) |
퀸이 핸드에 4장 있을경우 총 +52를 받게되는 강력한 조커다. 하지만 퀸이 핸드에 없다면 조커자리 한장을 낭비한 꼴이 된다. |
희귀
이미지 | 조커이름 | 효과 | 운영팁 |
조커 스텐실(Joker Stenc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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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조커 슬롯마다 X1 배수를 획득합니다.
조커 스텐실은 빈 슬롯으로 간주 |
최대 X 5 배수를 적용해 주지만, 조커 슬롯이 모두 차 버리면 곱배수 효과는 사라져 초반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다.
네거티브 조커는 빈 슬롯을 차지하는 게 아니므로 이 조커의 효과에 아무 영향을 주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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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개의 손가락(Four Fing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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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플러시와 스트레이트를 카드 4장만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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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트, 플러시 덱을 운영할때 좋은카드다. 스트레이트플러시도 적용이 가능하니 의외로 후반까지도 쓰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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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임(M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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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에 남아 있을 때 발동하는 카드 및 그와 관련된 모든 카드를 다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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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카드와 같이 핸드에 남아있을때 발동하는 카드나 조커가 있다면 시너지를 내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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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용 단검(Ceremonial Dag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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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를 선택하면 오른쪽 조커를 파괴하고 그 조커의 판매 가치의 두 배만큼 배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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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에 있는 조커를 파괴하기 때문에 파괴하고 싶은 조커가 없다면 맨 오른쪽으로 옮겨놓아야한다. 합배수 조커라서 게임중에는 맨 왼쪽으로 옮겨야 가장 높은효과를 본다. 먹이 조커를 구매할 여유만 된다면 성장형 조커로 나쁘지 않은 성능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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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석 조커(Marble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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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를 선택하면 덱에 석재 카드를 한 장을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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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 시작시 스톤카드를 넣어주는데 덱압축을 하고있다면 안좋은 조커지만 덱추가나 하이카드 덱을 운영중이라면 채용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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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열티 카드(Loyalty 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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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의 핸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x4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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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의 핸드마다 발동되고 발동되면 조커가 흔들리는 액션이 나온다. 보스블라인드에 맞춰서 운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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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거미(Du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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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핸드가 마지막 핸드라면 모든 카드를 다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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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은 좋지만 마지막 핸드에 발동하는 만큼 골드는 포기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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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보나치(Fibonac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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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2, 3, 5, 8을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8 배수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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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보나치 수열(1, 1, 2, 3, 5, 8, 13...)의 숫자에 보너스를 주는 카드. 총 5장의 카드에 +8이나 되는 높은 배율을 가지고 있어 구매하면 초반을 넘기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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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 조커(Steel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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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조커는 전체 덱에 있는 강철 카드마다 X0.25 배수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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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카드가 덱에 있다면 구매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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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류(H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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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2, 3, 4, 5를 다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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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4,5는 대체로 진짜 쉽게 내쳐지기 쉬운 처지들인데 이놈을 기반으로 하여 낮은 수트덱을 짤수도 있다. 버스 탑승 등 그림카드를 배제하는 덱에 함께 채용하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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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상증(Pareidol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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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카드를 그림카드로 취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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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카드를 그림으로 취급하므로 9종의 그림카드 관련 조커(무서운 얼굴/명함/얼굴 없는 조커/사진/지정 주차공간/웃는 얼굴/미다스 가면/희극과 비극/카니오)와의 시너지가 극적으로 증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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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조커(Space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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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확률로 플레이한 족보 레벨을 업그레이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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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이 낮은 확률같아 보이지만 보통 3~4핸드 플레이를 하기에 블라인드 한번당 최소 1회이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초반에 얻는다면 효과가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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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도범(Burgl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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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를 선택하면 핸드 +3 번을 얻고 버리기를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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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리기횟수에 상관없이 버리기는 0이 되고 핸드는 +3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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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판(Black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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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에 남아 있는 모든 카드가 스페이드 또는 클럽인 경우 X3 배수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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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카드는 스페이드나 클럽으로 취급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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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감(Sixth S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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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의 첫 번째 카드가 6 한 장이면, 그걸 파괴하고 유령 카드를 생성합니다.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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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덱 압축을 하면서 유령카드를 얻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그외에는 딱히 쓸일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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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자리(Constel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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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성 카드를 사용하면 배수 획득량이 X0.1 증가합니다. (기본 X1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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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율이 낮고 해당조커를 구매한 시점부터 사용된 행성카드만 카운트를 해서 중후반에 얻었다면 성장시키기 힘들다. 행성카드를 10장을 사용해여 2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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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보 여행자(Hi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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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해 득점한 카드에 칩 +5 개를 영구적으로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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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 플레이 득점 기준으로 한번에 +25의 칩을 영구적으로 얻는 효과가 있지만, 해당 라운드에서 이미 제출된 카드는 당연히 다음 핸드에 쓸 수 없고, 점수가 득점된 카드들만 강화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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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바위꾼(Card Sha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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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라운드에서 이미 플레이된 족보를 플레이하면 X3 배수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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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라운드에서 라는 조건이라서 첫번쨰 핸드가 아니라 두번째 핸드부터 조건을 만족하게 된다. 같은 플레이를 반복하는 덱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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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기(Mad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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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를 선택할 때, X0.5 배수를 획득하고 무작위 조커 한장을 파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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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스스로는 파괴하지 않으며, 파괴할 조커가 없어도 배수는 올라간다. 이터널 조커가 나오는 상위 스테이크에서는 이터널 조커와 시너지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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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교류회(Sé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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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가 스트레이트 플러쉬일 경우 유령 카드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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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플을 만들기가 힘들어서 전용 덱이 아니면 쓰기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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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파이어(Vamp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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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강화된 카드마다 배수 획득량이 X0.1 증가하고 해당 카드들의 강화를 제거합니다. (기본 배수 X1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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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에디션/인장 3종의 카드 강화 중 '강화' 분야에만 적용된다. 강화를 제거한 카드당 배수를 얻으며 한 카드에 강화가 여러 개가 있어도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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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름길(Shortc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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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랭크 간격이 있어도 스트레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 : 2 3 5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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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트덱, 조커와 시너지가 굉장히 좋다. 스트레이트를 만들기 너무너무 쉬워지는 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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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9(Cloud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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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종료 시 전체 덱에 있는 9 한 장마다 $1 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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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덱 기준으로는 9 카드가 4장있어 +4골드를 얻게된다. 특별한게 없는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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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Roc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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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라운드 클리어시 $1 를 받습니다. 보스블라인드를 격파할때마다 보상이 $2 씩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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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를 격파할때마다 얻는 골드가 증가한다.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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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다스 가면(Midas Ma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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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모든 그림 카드가 황금 카드로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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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플레이한 그림카드를 황금카드로 바꿔준다. 카드가 강화되어 있더라도 상관없이 강제로 황금카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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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차도르(Luchad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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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카드를 판매하면 현재 보스 블라인드가 비활성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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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블라인드에 진입한 상태에서 팔아야 효과가 적용된다. 엔티8의 경우 보스 블라인드가 강력하거나 저격덱을 방지해서 구매하는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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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Gift 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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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종료 시 모든 조커 및 소모품 카드의 판매 가치를 $1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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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반에 강력한 초반용 조커카드와 같이 사용하다가 같이 팔아주면서 돈을 벌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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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북이콩(Turtle B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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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 크기 +5 를 획득합니다. 라운드 종료 시 획득량이 1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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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크기가 +5에서 0이되면 사라진다. 구매했다가 0이되기전에 팔아버리는 식으로 운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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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식(Ero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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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덱의 숫자가 52장 미만일 경우 그 숫자만큼 +4 배수를 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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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압축을 할때 좋으며, 처음부터 52장 미만의 덱일 경우 카드삭제 없이 배수를 얻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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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등 기원(To the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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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종료 시 보유 중인 $5 마다 추가 $1 의 이자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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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의 제한이 없어서 마음만 먹으면 돈이 돈을 부르는 결과를 얻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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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톤 조커(Stone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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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덱에 스톤 카드가 있을 때마다 이 조커는 +25 개의 칩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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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에 스톤 카드가 1장이라도 있어야만 그 판에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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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 고양이(Lucky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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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 카드가 발동되면 배수 획득량이 X0.25 증가합니다. (기본 X1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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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에 행운 카드가 1장이라도 있어야만 그 판에 등장한다. 행운카드 자체가 얻기도 쉽지않고 발동도 잘 되지 않아서 성장하기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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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소(Bu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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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한 1달러 당 +2 개의 칩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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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많을수록 칩을 더 많이 얻게해주는 조커인데 배수가 아니라 칩을 얻게 되므로 정말 골드가 많이 않은이상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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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콜라(Diet Co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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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카드를 판매하면 더블 태그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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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빅 블라인드 선택창에서 판매하고 블라인드를 스킵해야 효과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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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딩 카드(Trading 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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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에서 처음으로 버린 카드가 1장 뿐이라면 그 카드를 파괴하고 $3 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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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압축을 하기 좋은 조커. 처음으로 버리기 하는 카드가 1장일때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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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용 카드(Flash 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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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에서 새로고침할 때마다 배수 획득량이 +2 증가합니다. (기본 +0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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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만 많다면 무한으로 성장 가능한 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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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벌 바지(Spare Trous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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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에 투 페어가 있으면 배수 획득량이 +2 증가합니다. (기본 +0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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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하우스에도 투 페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효과가 적용된다. 포카드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키우면 좋긴한데 초반부터 키우다 보면 한두번의 핸드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은근 키우기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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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Ra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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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2 배수를 획득합니다. 카드를 버릴 때마다 X0.01 배수를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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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1이 될때까지는 100카드나 버려야 하기에 오래 써먹을 수 있으며 버리기를 사용하지 않는 덱에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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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산수(Seltz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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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10번의 핸드 동안 플레이하는 모든 카드를 다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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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이 되면 조커 칸에서 사라진다. 잠깐 사용하다가 사라지기 전에 판매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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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Cas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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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조커는 [특정 문양] 카드를 버릴 때마다 칩 획득량이 +3 개 증가합니다. 문양은 매 라운드 변경됩니다. (기본 칩 +0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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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파괴가 아닌 버릴때 기준이므로 라운드를 반복하더라도 계속 성장할 수 있다. 다만, 버려야 하는 카드 문양이 매번 바뀌기 때문에 버리기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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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골 아저씨(Mr. Bo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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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한 칩이 필요한 칩의 25% 이상인 경우 패배를 막고 스스로 파괴됩니다.
(5회 패배한다) |
목숨을 하나 얻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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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예사(Acrob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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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의 마지막 핸드일 경우 X3 배수를 획득합니다.
(200 핸드를 플레이한다.) |
마지막 핸드 1회에만 적용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X3배수는 굉장히 높은 배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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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극과 비극(Sock and Busk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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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모든 그림 카드를 다시 발동합니다. (그림 카드를 300번 플레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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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카드를 강화했다면 사용하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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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유시인(Troubad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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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 크기 +2. 라운드별 핸드 -1 번.
(5라운드 연속으로 한 번의 핸드만으로 승리한다.) |
손패 핸드가 늘어나는 대신에 플레이하느 핸드가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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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Cert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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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시작 시 무작위 인장을 지닌 무작위 플레잉 카드를 핸드에 추가합니다.
(골드 봉인이 들어간 골드 카드를 보유한다.) |
라운드 시작시 인장이 된 플레잉카드가 추가된다. 플러시덱 같이 컨셉덱을 짜는게 아니라면 사용해서 인장카드를 늘릴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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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룩진 조커(Smeared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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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와 스페이드, 하트와 다이아몬드를 각각 같은 문양으로 취급합니다. (덱에 최소 3장의 와일드 카드를 보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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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시덱을 쓸때 좋다. 그리고 스트레이트 플러시에도 적용되기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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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상(Throw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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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런에서 건너뛴 블라인드마다 X0.25 배수를 획득합니다. (기본 X1 배수)
(메뉴에서 이전 런을 컨티뉴한다.) |
블라인드를 건너뛰는 것은 상점이나 플레이로 인한 조커성장을 하지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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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석(Rough G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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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카드를 플레이 했을 경우 카드마다 $1 를 획득합니다.
(덱에 30장 이상의 다이아몬드 카드를 보유한다.) |
각 문양별 특색을 가지고 있는 조커들
해당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칩 효율을 따지면 곱배수인 혈석이 가장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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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석(Bloodst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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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트 카드를 플레이 했을 경우 카드마다 1/2 확률로 X1.5 배수를 획득합니다.
(덱에 30장 이상의 하트 카드를 보유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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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촉(Arrowh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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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드 수트의 카드를 플레이 할 때마다 득점 시 +50 개의 칩
(덱에 30장 이상의 스페이드 카드를 보유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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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노(Onyx Ag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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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 문양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7 배수를 획득합니다.
(덱에 30장 이상의 클럽 카드를 보유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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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스 조커(Glass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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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된 유리 카드 1장당 X0.75 배수를 획득합니다.
(덱에 5장 이상의 유리 카드를 보유한다.) |
유리카드가 파괴되어야 효과가 생겨서 매우 발동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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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맨(Show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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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커, 타로, 행성, 유령 카드가 여러 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앤티 4에 도달한다.) |
조커를 1개가 아니라 여러개 구매 가능하게 된다. 하지만 재등장확률이 너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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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분(Flower P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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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카드, 클럽 카드, 하트 카드, 스페이드 카드를 모두 플레이해 득점하면 X3 배수를 획득합니다.
(앤티 8에 도달한다.) |
와일드 카드는 플레이한 핸드에 없는 무늬 중 하나로 취급한다. 4장이상의 핸드 플레이 득점을 해야하므로, 조건 달성이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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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앤디(Merry An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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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버리기, -1 핸드 크기
(12라운드 이하로 게임을 클리어한다.) |
버리기숫자와 시너지가 있는 조커들과 조합하면서 사용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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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모두 6이야!(Oops! All 6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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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되는 모든 확률을 두 배 증가시킵니다. (예 : 1/3 -> 2/3)
(1회의 핸드에 1만 점 이상의 점수를 따낸다.) |
확률이 존재하는 모든 카드에 적힌 확률을 2배 증가시킨다. 1/2 확률은 2/2이 된다. 글래스 카드같은 부서질 확률또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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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상(The Id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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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플레잉 카드]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X2 배수를 획득합니다. 카드는 매 라운드 변경됩니다.
(1회의 핸드에 100만 점 이상의 점수를 따낸다.) |
내 덱에 있는 카드를 기반으로 나오기 때문에 덱압축이 극한으로 되어 단일카드로만 구성이 될 경우에는 무조건 플레잉 카드마다 2배의 배수를 주는 미친 성능을 보여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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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로 보기(Seeing Dou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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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에서 클럽 카드와 다른 아무 무늬의 카드가 득점 했을 때 X2 배수를 획득
(4장 이상의 클럽 7이 들어간 핸드를 플레이한다.) |
클럽과 다른무늬를 조합하는 핸드를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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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우사(Matad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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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가 보스 블라인드 능력을 발동하면 $8 을 획득합니다.
(카드를 버리지 않고 한 번의 핸드로 보스 블라인드를 격파한다.) |
보스를 상대로 능력을 발동시키는 여유를 부리고도 클리어할 수 있을 때나 채용할 수 있는 조커. 그렇다고는 해도 굳이 그렇게까지 해서 $8을 벌기보다는 그냥 다른 조커를 채용하는 편이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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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위성(Satell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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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런에서 사용된 모든 고유 행성 카드에 대해 라운드가 끝나면 $1 를 획득합니다
($400 이상의 돈을 가진다.) |
사용한 행성 카드의 수가 아니라 종류만큼의 보너스를 준다. 즉 일반적인 플레이에서는 $9가 한계, 히든족보까지 이론상으로는 $12까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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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점술가(Cartoman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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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를 선택하면 타로 카드를 생성합니다.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모든 타로 카드를 발견한다.) |
매번 4$ 지급을 해야 얻을 수 있는 타로카드 부스터를 매 라운드마다 얻는 셈이고 사용하기 꺼려지는 타로 카드가 나와도 팔아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채용하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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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문학자(Astrono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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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행성 카드와 천체 팩이 무료 (모든 행성 카드를 발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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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원경 바우처를 얻은 상태라면 자금 소모 없이 고속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무난히 훌륭한 성능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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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력(Bootst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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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한 $5 마다 +2 배수
(폴리크롬 조커를 2개 이상 보유한다.) |
100골드를 남겨 두었다면 +40배수 효과. 돈을 늘려주는 조커가 많이 나왔을 때 같이 쓰면 좋다 정도로만 생각하면 된다. |
레어
이미지 | 조커이름 | 효과 | 운영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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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A(D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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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의 첫 핸드가 카드 1장이라면 그 카드를 복사해 덱에 영구적으로 추가하고 해당 복사본을 핸드로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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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카드가 여러개 있어야 유리한 덱이라면 무조건 쓰이는 카드이다. 첫 핸드를 버려야하는 것은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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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Vagab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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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하일 때 핸드를 플레이하면 타로 카드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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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한 금액이 4달러 이하여야 하므로 효과를 보려면 가난한 플레이가 요구된다. 한 블라인드당 4~5장의 타로카드가 쏟아져 성장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금액을 4달러로 맞췄다가 타로카드를 팔아서 5달라가 되어 조커가 발동하지 않음을 주의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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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작(Ba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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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에 남아 있는 킹마다 X1.5 배수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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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카드를 얻게 되면 킹의 보유 수를 최대한 늘려야 한다. 손에 킹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므로 점수를 내기에 패가 적게 요구되는 하이카드가 주류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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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벨리스크(Obeli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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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플레이한 족보를 사용하지 않고 연속으로 플레이한 핸드마다 X0.2 배수를 획득합니다. (기본 X1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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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커를 얻은 이후에는 페어/스트레이트 등으로 족보를 갈아타 계속 배수를 누적하는 것이 정석적 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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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 카드(Baseball 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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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희귀 조커마다 X1.5 배수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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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귀 조커가 많을수록 막강해지는 조커. 조건을 맞추기도 쉽고 중첩하기도 쉬운 배수 조커라서 자주 사용된다. 희귀조커마다 X1.5, X2.25, X3.375, X5.0625 배수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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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조커(Ancient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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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문양] 문양 카드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X1.5 배수를 획득합니다. 라운드 종료 시 문양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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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시덱을 사용할때 시너지를 내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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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파이어(Camp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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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조커는 카드가 팔릴 때마다 배수 획득량이 X0.25 증가하며 보스 블라인드에 승리하면 초기화됩니다. (기본 X1 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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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커 카드와 행성 카드, 타로 카드를 판매할 때 적용된다. 보스블라인드에 승리하면 리셋되는것이 최대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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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사진(Bluepr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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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조커의 능력을 복사합니다. (게임에서 승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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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 다른 조커의 능력을 복사한다. 강력한 조커나 성장을 시키는 조커가 있다면 엄청난 시너지를 낼수있다. 하지만 일부 조커는 복사하지 못하니 주의하자. 복사하지 못할 경우엔 '호환 불가능'이라고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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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그마한 조커(Wee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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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조커는 2를 플레이해 득점할 때마다 칩 획득량이 +8 개 증가합니다. (기본 칩 +0) (18라운드 이하로 게임에서 승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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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반에 얻으면 성장을 기대하고 숫자 덱을 꾸려도 충분히 8앤티를 뚫을 화력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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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출발(Hit the R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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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라운드에서 잭을 버릴 때마다 X0.5 배수를 획득합니다.(한 번에 잭을 5장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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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가 끝나면 초기화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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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The D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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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가 페어 포함 시 X2 배수를 획득합니다.(페어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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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어'포함 시'이므로 트리플, 투페어, 풀하우스, 포카드 모두에 적용되고, 플러시에도 페어가 포함만 되어 있다면 곱배수를 제공한다. 2곱배수 한정인 점이 아쉽지만, 초반 타개용 조커로는 고성능이고, 덱 구성에 따라 8앤티를 뚫을 정도 화력도 충분히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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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오(The Tr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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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가 트리플 포함 시 X3 배수를 획득합니다.(트리플을 사용하지 않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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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풀하우스, 포카드의 경우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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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The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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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가 포 카드 포함 시 X4 배수를 획득합니다.(포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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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곱배수는 고성능이기는 하나 포카드를 매번 만들기 어려운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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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The Or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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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에 스트레이트 포함 시 X3 배수를 획득합니다.(스트레이트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에서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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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개의 손가락과 시너지가 있다. 초반용으로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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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The Tri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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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핸드에 플러시 포함 시 X2 배수를 획득합니다.(플러시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에서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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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개의 손가락, 얼룩진 조커와 조합하면 배수효과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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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턴트맨(Stunt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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칩 +250 개, 핸드 크기 -2(1회의 핸드에 1억 점 이상의 점수를 따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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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패를 2장 줄이는 대신 칩을 뻥튀기 시켜주는 조커. 초반에 뜨면 경우 5앤티까지 가뿐하게 가며, 배수 조커를 몆장 집어주면 8앤티까지도 클리어 할 수 있는 강력한 조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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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 조커(Invisible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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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의 라운드를 진행한 후에, 이 카드를 팔아 무작위 조커를 복사합니다.(네거티브는 제거됨) (조커를 5장 이상 가지지 않고 승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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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를 진행한 이후에는 카드가 꿈틀거리며 활성화됐다는 표시가 나오는데, 이때 카드를 팔면 카드 복제가 된다. 이때 복제되는 조커카드의 에디션(폴리크롬,포일,홀로그래픽)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까지도 복제하지만, 네거티브특성은 복제하지 않는다. 강력한 조커를 초반에 얻은 경우에는 매우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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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스토밍(Brainst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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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왼쪽에 있는 카드의 능력을 복사합니다.(로얄 플러시를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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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사진과는 다르게 맨 왼쪽의 카드에만 복사 능력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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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면허증(Driver's Lic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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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카드를 16장 이상 보유한 경우 X3 배수를 획득합니다.(덱에 16장 이상의 강화된 카드를 보유한다.) |
에디션 강화나 인장 강화는 카운트되지 않는다. 강화카드를 누적해서 받은 덱에 보유만 하면 효과가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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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버린 조커(Burnt J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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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라운드의 첫번째 버리기에서 버려진 카드에 맞는 포커 족보의 레벨을 1 올린다.(50 카드를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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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릴 때 맞춰지는 카드의 조합 레벨업을 해준다. 청사진, 브레인스토밍 같은 카드와 같이 사용하면 여러번 버리는게 아니라 족보 레벨 증가만 반복되어 레벨업이 어마어마하게 빠르게 된다. 하지만 첫번째 버리기를 사용하는 것은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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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레전더리는 상점에서 구할 수 없다. 유령팩이나 타로팩에서 나오는 영혼 카드로만 구할 수 있다. 얻을 확률이 낮은 만큼 효과가 굉장하다
이미지 | 조커이름 | 효과 | 운영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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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오(Can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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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카드를 파괴할 때 마다 X1 배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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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덱에서 그림 카드를 다 파괴할경우 12배의 배수가 가능해진다. 환각을 이용해서 숫자 카드를 파괴해도 스택을 쌓을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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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뷸렛(Tribou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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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한 킹과 퀸이 각각 X2 배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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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킹과 퀸에 글래스 카드 효과를 추가시켜준다. 일반적으로 밸류 때문에 덱에 킹이나 퀸 비율을 늘리는 경우가 많은 만큼 얻자마자 게임의 판도를 휘어잡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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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Yor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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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장의 카드를 버린 후 X1 배수 증가. (기본 배수 : 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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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23장을 버리려면 버리기를 최소한 5번 사용해야 한다. 생각보다 배수쌓기가 쉬운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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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코(Chic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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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블라인드의 능력을 무력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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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엔티 이전에 획득했다면 보스에게 저격당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기에 클리어만 노린다면 나쁘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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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케오(Perk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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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에서 끝날 때 소유한 1장의 무작위 소모품 카드의 네거티브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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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자체로 배수를 늘릴 수 없지만, 소모품을 네거티브 카드로 복사하는 만큼 소모품을 무한히 불릴 수 있으며 창의력에 따라 수많은 변수를 창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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