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슈퍼로봇대전EX(SFC)

슈퍼로봇대전EX 공략 - 마사키장 11화- 대의명분을 위해

by 단바인 2021. 3. 18.

스테이지 전 이야기

쥬도와 시북은 페일로드에 대해 물어보고 마사키와 튜티는 페일로드에 대해 설명해준다. 페일로드에게 긴급 통신이 오고 적에게 기습을 당했으니 오히려 이럴때 적본대를 노리라고 한다. 

 


어설픈 사투리를 쓰는 적보스 로드니는 마장기신들을 보고 놀라기 보단 뭔가 준비한걸 꺼내오라고 한다. 적의 숫자가 적어보이지만 일단 해치우도록 하자

 

스테이지공략

바로앞에 산이 있어서 지상유닛은 돌아서 가거나 전함에 탑승해서 이동하는것이 좋다. 적의 숫자가 많지 않지만 당연하게도 원군이 온다 그것도 두번온다. 

2턴에 코우와 가토가 각각 건담 1호기, 2호기를 타고 증원으로 온다. 2턴 적턴이 되면 적 기계수가 증원으로 캡쳐위치에서 온다. 잘못하면 코우는 내려오자마자 격추당할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그리고 GP-02의 맵병기는 강력하다.

5턴이 되면 로드니는 마장기신중에 하나인 잠지드를 타고 등장한다. 마장기신은 선택받은 사람만 조종이 가능한데 강제마법을 쓰고 조종하고 있다. 미오는 잠지드를 보고 울고있다고 하는데...

잠지드는 강력한데 아군이 더 강력해서 격추하는게 어렵지 않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체력이 3/4 이하로 되고 적턴이 되면 퇴각하기 때문에 아군턴에 한번에 격추해야 다음스테이지에 잠지드를 또 타고 나오지 않는다. 

남은 이동요새는 행운을 쓰고 잡아주면 된다.

 


 

스테이지 후 이야기

잠지드를 얻었지만 수리가 필요하고 수리를 위해 페일로드가 있는곳으로 가기로 한다. 마사키일행의 활약으로 슈테도니어스본대는 도망갔다. 왕도의 북쪽 가제타산에서 합류하기로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