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4차로봇대전(SFC)

4차 로봇대전 공략 -36화- 영광의 낙일

by 단바인 2021. 6. 1.
반응형

분기표

드디어 왔다 영광의 낙일... 강화파츠를 A팀 기체들로 장착을 시켜놓고 ZZ건담에게 EN을 회복하는 강화파츠를 장착시켜야 게임난이도가 내려간다.


스테이지 전 이야기

카이에게 통신이 온다. 쟈미토프의 잠복장소를 알려주면서 상당한 병력이 있다는 것도 말해준다. 거기다가 바이스톤웰 병력도 합류했다고 하니 힘든 전투가 예상된다.

이전 스테이지에 이야기한 것처럼 A, B팀으로 나눠서 행동한다. 브라이트의 A팀은 라사로 향한다. 이동중 적의 기습을 당하게 된다.


스테이지공략

티탄즈는 연방개혁할 수 있는 기회를 론드벨에 의해 저지당했다며 그 보답을 해주겠다 말한다. 론드벨과 티탄즈의 최후의 결전이 시작된다.

나무위키에도 항목이 따로 존재하는 스테이지다. 그만큼 어려운 스테이지다. 어려운 이유가 여러가지 있겠지만 적들이 본격적으로 2회행동이 시작하고 티탄즈와 오라배틀러의 환상적인 콜라보... 마지막으로 A팀과 B팀으로 나누면서 아군의 전력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는데 코우는 무조건 GP-03을 타고 출격하게 된다.

아군 지형은 최악이다. 사방에서 적들이 공격을 오는데 일단 남쪽에서 먼저 적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먼저 상대해주자. 1턴 종료전에 세이브를 하고 적의 이동상황을 기억했다가 백식, 엘가임mk2를 미리 대기시켜서 맵병기로 한방에 적들을 격추하자.

적 3턴이 되면 드레이크군이 등장한다. 

드레이크군은 정말 강력하다. 상대하는 유일한 방법은 ZZ건담의 맵병기다. 오라배틀러들은 개조가 된상태로 등장하고 특히 가라바는 체력도 놓은데 무장도 강력해서 아군기체는 한두방이면 모두 격추당한다. ZZ건담으로 나오자마자 바로 격추하지 않으면 클리어가 불가능하다.

적 유닛이 20기이하가 되면 숏트의 증원이 온다.

숏트의 증원 또한 매우 강력하다. 특히 흑기사는 철벽을 쓴 그레이트마징가도 빈사상태로 만들정도로 강하다. ZZ건담의 맵병기를 한번 더쓰거나 맵병기각이 안나온다면 엘가임mk2, 휴케바인의 맵병기를 써주도록 하자. 앞서 말했지만 오라배틀러들은 강력한데 2회행동까지 하니 무조건 1턴안에 격추한다 생각하자.

여러번 맵병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브루거의 보급으로 EN을 회복시키거나 강화파츠를 사용해야한다. 

이렇게 오라배틀러와 티탄즈의 MS를 맵병기로 최대한 숫자를 줄였다면 남은건 적의 전함들이다. 체력이 3~5만정도 되는 기체들만 남게되는데 점보트3, 라이딘, 그랜다이져, 그레이트마징가, 뉴건담으로 격추를 해야한다. 다른 방법은 없다고 생각해야한다.

혹시 포우를 동료로 했다면 오른쪽에 로자미아가 사이코건담을 타고는데 2회행동에 체력도 높고 산지형에 위치하고 있어서 격추하기가 매우 어렵다. 드레이크군이 등장하기 전에 슈퍼로봇들을 보내서 미리 격추하자.

어렸을때 이걸 클리어 못해서 두번째로 이 게임을 접었던 기억이 난다...첫번째는 클리어방법을 몰라서 계속 게임오버당했던 19화...

 


강화파츠 위치

 

 


스테이지 후 이야기

티탄즈와 드레이크군을 괴멸시켰지만 쟈미토프를 놓쳤다. 그때 키스가 쟈미토프가 하만에게 살해되는것을 알게된다. 뒷끝은 안좋지만 티탄즈는 이렇게 소멸되었다. 쟈미토프가 타려고 남겨둔 라카이람을 타고 우주로 가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