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4차로봇대전(SFC)

4차 로봇대전 공략 -39A화- 류네 카프리치오(크와트로가 동료로 없다)

by 단바인 2021. 6. 4.
반응형

분기표

블랙스가 죽고 크와트로가 론드벨을 떠났을때 가는 루트다.


스테이지 전 이야기

에우고의 본거지인 사이드1에 도착하고 크와트로와 만나게 된다. 크와트로는 차라리 싸움하는것이 편하다 말하고 반죠는 그런 재밌는건 자신들만 하겠다 말한다. 콜로니내에 침입자가 나타난다.


스테이지공략

그래도 안쓸거같다...

콜로니내에 침입자는 암흑대장군이였다. 오랜만에 게스트가 아닌 DC와 싸움이다. 그렇다고 게스트군이 등장하지 않는건 아니지만... 아무튼 이번전투는 우주가 아닌 지상이다.

1턴을 마치면 적 증원이 아래쪽에서 등장한다. 그리고 아군턴이 되면 가토와 세실리가 등장한다. 세실리는 조종이 가능하지만 가토는 조종이 불가능해서 조금 난처하다. 가토를 살려야 동료가 되고 아토믹바주카도 얻을수있기 때문이다.

3턴이 되면 북쪽에서 뜬금없이 류네가 발시오네를 타고 혼자 등장한다. 그러면서 어쩔수없이 싸워야한다는 말을 하는데 마사키를 접근시켜 바로 설득하자. 설득을 하면 류네는 퇴각한다.

4턴 적턴이 되면 도쿠가가 등장한다. 최종스테이지가 얼마 남지않아서 한번에 많은 빌런들을 등장시킨 느낌이 들지만 차례차례 격추해주자. 4턴전에 클리어한다면 도쿠가는 만나지 않는다. 도쿠가가 등장하면 가토를 살리기 어려우니 가능하면 격노를 쓰고 그전에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강화파츠 위치



스테이지 후 이야기

가토를 살리게 되면 반죠의 설득으로 동료가 된다. 그리고 류네가 등장하는데 지상으로 오면서 프레시아와 헤어졌고 프레시아는 DC의 카롯조에게 붙잡혀 어쩔수없이 론드벨과 싸웠다고 한다. 마사키는 화를 내면서 알아서 구해오라 말하고 마침 등장한 류네와 얀론과 같이 구출을 하러 간다.
장거리부스터 설치작업을 완료했고 이제 화성으로 출발준비를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