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라모델80

건프라 등급 정리 개요 건담 프라모델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를 만들어 봤다. 아마 나처럼 건프라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나마 도움이 되지않을까 개인적인 느낌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가격이 비쌀수록 등급이 높고 난이도가 오래걸린다. 하지만 등급이 낮아도 비싼 제품도 섞여있기때문에 정리를 해보자면 SD < EG < HG =< RG < MG < PG 순서가 된다. 등급별로 정리를 해보자 SD 가장 작은 프라모델이다. 로봇대전에 나오는 사이즈라고 보면 될거같다. 가장 만들기 쉽고 가격도 저렴해서 초보자들이 시작하기 좋다. 크기도 작아서 전시하기도 귀엽고 만들었을때 성취감이 굉장히 높다. SD도 종료가 많지만 SD가 붙으면 다 같은 등급이라고 생각하자 하지만 MGSD는 제외다 EG 무등급하고 비슷한데 크기는 .. 2023. 6. 5.
SD RX-93ff 뉴 건담 후쿠오카 SD건담 한정판 중에서 후쿠오카에 설치된 실물 사이즈의 RX-93ff 뉴 건담을 프라모델로 모형화한 제품이다. 지금까지 만들었던 SD건담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였다. 특히 RX-93ff 뉴 건담의 시그니처인 롱 레인지 핀 판넬이 마음에 들었다. SD 특성상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서 완성품을 빠르게 만들수있다는 것도 장점 컬러링도 굉장히 마음에 들면서 일부 한정판 제품은 기존 제품과 같으면서 컬러만 바꾼 제품들이 많았는데 이건 컬러링 뿐만 아니라 무장도 신경을 썼다는것이 마음에 든다. 큰 단점이 있다면 한정판 특성상 가격이 원가보다 2~3배 비싸진다는것이 문제다. 예약구매에 성공해서 정가로 샀지만 아마 저 가격이였다면 구매하지 않았을거같다. 2023. 5. 31.
SD 사자비 리뉴얼 뉴건담과 사자비를 모두 좋아하기 때문에 전에 뉴건담을 만들었으니 사자비를 만들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사는김에 한개 더 산 기분인데... 개인적으로 HG사자비는 뭔가 없어보이고 RG사자비는 구하기가 어려워서 SD를 찾아봤더니 리뉴얼로 나온 사자비가 있어서 구매했다. SD사자비가 SDEX 보다 퀄리티가 더 좋다는 생각이 든다. 뉴건담, 하이뉴건담보다는 조금 약하지만 그래도 SD시리즈중에서 만족한 프라모델중에 하나다. 무장은 빔샤벨, 빔라이플, 판넬인데 판넬이 한쪽만 달려있는건 조금 아쉽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무장은 충실한 편이다. 2023. 5. 30.
슈퍼로봇대전OG HG 휘케바인 Mk-Ⅱ 휴케바인? 휘케바인? 휘케바인이라고 부르는게 어색하긴 하지만 이제 번역이 휘케바인으로 나오기때문에 그렇게 가야겠다. 4차로봇대전을 처음했고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휘케바인을 좋아한다. HG가 나온다고 했을때 고민을 조금했다. 이유는 전에 나온 게슈펜스트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들어서였다. 하지만 유튜브를 찾아보니 퀄러티가 좋아보이고 우연하게 건담샵을 들리게 되니까 안살수가 없었다. 만들고 나서 만족도는 엄청나게 높았다. 이정도면 3차로봇대전OG가 나와야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본다. 아무튼 무장도 마음에 들고 받침대까지 있어서 너무 좋았다. 단점은 얼굴이 너무 작다는것 그리고 서있는게 뭔가 불안불안해 보인다는것이다. 그것을 제외하면 모두 마음에 든다 2023. 5. 28.
최상의 퀄리티 RG 하이뉴 뉴건담 RG하이뉴건담은 정말 힘들게 구했다. 6월에 영등포역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를 통해서 구매를 했는데 현재 반다이공홈에서는 매진이고 구하려면 정가 54,000원보다 더 높은 가격을 주고 구매를 해야한다. 그래도 인기가 있는 제품이라서 계속 생산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사자비도 구매할까 고민했지만 일단 RG하이뉴건담만 구매했다 글을 쓰면서 네이버에 한번 검색을 해봤는데 역시나 아직 가격이 떨어지지 않았다. 굉장히 기대를 하고 만들었고 박스를 열었을때 엄청난 쾌감이 있었다.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 후기를 보면 여러개를 사서 여러번 만드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그 이유를 알거같았다. 일단 디테일이 미쳤다. HGUC와 같이 서있다면 HGUC는 오징어가 될정도로 엄청나게 디테일이 살아있다. 그리고 색분할도 훌륭하다.. 2022. 9. 12.
건프라 HGUC 건담 시작 3호기 스테이멘 RG갓건담을 사기위해서 수원 건담베이스를 갔었는데 사지못한 대신에 건담3호기와 SD사자비를 구매했다. 건담베이스 카페에서 건담3호기가 재입고 된다는 공지를 봤는데 이전에 RG건담 1호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1호기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나무위키를 찾아보니 2001년 12월 출시였다. 20년이 넘게 된 제품인데 아직도 재생산이 되는게 놀랍고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아서 더 놀랐다. 최근에 나온 제품들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을 정도다. 그리고 코어파이터도 따로 구성된 제품이다. 무기는 빔샤벨, 빔라이플, 폴딩바주카가 있고 방패가 따로 장착되는데 매우 마음에 든다. 하지만 크기는 매우 작은편이다. 가동성도 많이 아쉽지만 2001년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엄청나게 훌륭한 제품이다. 2022. 8.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