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 전 이야기
마장기신이나 오리지널 마장기 파일럿은 대부분 지상인이라고 하며 마장기와 마장기신은 랑그란의 멸망 예언때문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아무튼 미오가 잠지드를 타게되고 남은 디아블로에는 프레시아가 타게 되었다.
전장에 도착하면 올트장군이 전투중인데 밀리고 있다가 마사키 일행이 도착하면 퇴각한다.
스테이지공략
적의 전력이 조금씩 강해지기 시작한다. 이제부터는 조금씩 생각하면서 하지 않으면 아군이 많이 격추당하게 된다. 숲과 마을 진형을 이용하면서 올라가도록 하자. 2턴이 되면 보스가 원군으로 온다. 미오의 잠지드가 2회행동이 된다면 먼저 올라가서 맵병기를 쓰는것도 좋다.
튜티와 미오의 맵병기는 피아식별이 되지 않는다.
보스가 같이가자고 뜬금없이 나온다 테츠야나 듀크를 못봤냐고 물어보니 준은 같이 있고 비너스A는 파괴되어서 같이 타고있는듯하다. 쓸모없는거라는 마사키의 핀잔에 보급장치가 있다고 반박하지만 쓸모없는건 변하지 않는다. 써보고 싶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난 안썼다.
이동요새 1기만 상대하기는 쉽다고 생각했는지 분돌함이 적원군으로 온다. 분돌함은 체력이 높기 때문에 잔챙이들을 다 죽이고 상대하는 것이 좋다. F91의 베스바를 열혈을 쓰고 두번공격하면 체력이 보일것이다. 시북은 회피관련 정신기가 없으니 세이브 로드가 필요할지도...
그다음 행운이 있는 파일럿으로 격추하면 끝
스테이지 후 이야기
슈테도니어스군은 격추하고 나면 뭔가 복잡한 회의가 시작된다. 슈테도니어스군이 강력하기 때문에 카크스군과 임시로 동맹협상을 하게되는데 카크스는 페일로드를 왕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대신 페일로드의 이복동생인 테리우스를 왕으로 추천하고 테리우스의 즉위를 인정하면 동맹을 맺기로한다. 페일로드는 그 제안을 수락하고 카크스군과 공동작전으로 레드나 협곡에서 슈테도니어스를 습격하기로 한다.
댓글